대한장애인체육회 NEWSLETTER Vol.840호 2023. 12. 26.

2023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시상식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는 12월 20일 15시 올림픽회관 본관 대강당에서 2023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한 선수, 지도자 및 관계자를 선정하여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로 올 해에는 총 21점의 시상이 이뤄졌다.

먼저 체육진흥상 전문체육(선수)부문에는 론볼 황동기(전남장애인체육회)선수가 선정됐다. 황선수는 지난 2022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이하 항저우APG) 남자 개인(B6)이벤트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황선수를 지도한 이우명 감독 역시 체육진흥상 전문체육(지도자)부문상을 수상했다. 생활체육부문은 홍천군장애인체육회 오세민 사무국장과 여수시장애인체육회가 수상했다.

홍보상에는 네이버 주식회사와 JT저축은행이 선정됐다. 네이버 주식회사는 2008년 베이징 패럴림픽을 시작으로 장애인스포츠 경기를 중계하고 있으며 JT저축은행은 2020년부터 장애인 국가대표 우수 선수들을 후원해왔다. 공로상 분야에는 익산시장애인체육회 김희진 이사, 화성시의회 이용운 시의원 및 광산구장애인체육회 박병규 회장이 수상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우수 직원상에는 시설지원부 우승범 지도위원이 선정되어 상을 받았다.

그밖에도 문체부 장관표창 2점(체육인지원센터 정병엽 주임, 체육진흥부 김주혁 주임) 및 정년퇴직자 1명(시설지원부 강관영 반장)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새해부터는 선수 등록하면서
취업지원서비스도 함께 신청하세요!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 이하‘체육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과 장애인체육인의 취업지원 협력을 위한 연계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연계 시스템 구축에 따라 장애인체육선수, 장애를 가진 지도자와 심판은 체육회의 통합정보시스템 등록과 함께 취업지원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시스템 연계를 통해 공단은 서비스를 신청한 장애인체육인에 대한 취업알선과 맞춤 직업훈련 서비스 등을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장애인체육인이 체육회의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희망하는 서비스를 신청하면, 공단의 담당자가 자동 배정되어 신청자는 유선 연락을 받을 수 있고, 이후 취업 상담과 직업능력평가 등을 통해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결과는 체육회에 공유되어 향후 장애인체육인들의 진로이력관리에 활용될 예정이다.

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참가신청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제21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참가신청을 받는다. 장애인동계스포츠 최대 축제인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는 2024년 2월 18일부터 2월 21일까지 강원도 및 경기도 일원에서 열리며 총 7개 종목(알파인스키, 스노보드, 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 아이스하키, 컬링, 빙상-쇼트트랙)에 1천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아카이브에서 장애인 체육 소식을 담은 지난호 뉴스레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뉴스레터 보기]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매주 발간하는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카카오톡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다양한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채널에 접속해 구독·팔로우 버튼을 눌러주세요! 재미있는 장애인스포츠 소식을 가장 빨리 전해드립니다.
05540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벨로드롬 1층(방이동)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부 02-3434-4555 COPYRIGHT 2008-2020 KP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