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 간의 장애인스포츠의 소식을 담은 주간 뉴스레터를 보내드립니다.

2022년 대한장애인체육회 시상식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1222, 이천선수촌에서 2022년 대한장애인체육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장애인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와 지도자 및 관계자를 선정하여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를 전하고자 마련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은 총 28(단체)이 수상했다. 체육진흥상 전문체육분야에는 2021 카시아스두술 하계데플림픽대회에서 은메달을 딴 안양시청의 공혁준 선수가, 생활체육분야에는 성북구장애인체육회가 상을 받았다. 홍보상에는 에이블뉴스의 백민 기자가, 공로상 분야에는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이상준 지도자가 수상했다. 그리고 가맹단체 우수직원상은 대한장애인배드민턴협회 박영호 사무국장과 대한장애인볼링협회 김혜진 팀장이 수상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우수직원상에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담당자인 체육진흥부 김태연 대리가 선정되어 상을 받았다. 그 밖에도 문체부 장관 표창, 아시아패럴림픽위원회(APC) 아시안 어워드 등도 함께 시상했으며 총 7개 분야에 42(단체)이 상을 받았다.

학교체육시설 장애인 이용 개방지원 사업 결과발표회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1223,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에서 학교체육시설 장애인 이용 개방지원 사업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학교체육시설 장애인 이용 개방지원 사업은 학교체육시설의 유휴 시간대(야간, 휴일)를 활용하여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생활체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실시됐다. 전국 13개 학교(초등학교 3, 고등학교 1, 특수학교 1, 대학교 8)가 선정되어 하반기 동안 총 11,943명의 장애인들이 접근성이 갖춰진 학교체육시설에서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이번 발표회에서 나온 성과와 건의사항을 토대로 향후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지역 내 장애인생활체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아카이브에서 장애인 체육 소식을 담은 지난호 뉴스레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매주 발간하는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싶은 분들께서는
아래 양식을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